바다 백리길

한려해상바다백리길 제1코스(미륵도-달아길)

버팀목2 2017. 6. 22. 18:45

한려해상바다백리길 제1코스(미륵도~달아길)

□ 일시 : 2017. 5. 5(금)

그 동안 지리산둘레길 걷노라고 벼러왔던 한려해상바다백리길 제1코스를

어린이날 공휴일을 맞아 지리산둘레길 걷는 길동무 둘이랑 탐방에 나섰습니다

1코스는

미래사에서 출발하여 달아전망대까지 14.7km인데

우리는 용화사광장에서 출발하여 우측 작은망 가는 길을 선택하여

현금산을 거치고 구,산양읍사무소옆으로 내려가서 도로를 건너고

야구장 옆으로 해서 희망봉을 향했습니다

가깝게 살았어도 희망봉은 첨입니다

무박으로 또는 새벽 3시에 일어나서 버스를 타고 6시간씩 이동하여

산행 6시간, 돌아오는데 식사시간 포함하여 7시간을 소요하여 자정을 넘겨 집에 돌아오는 강행군을 하면서도

왜이리 가까운 명소는 푸대접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현금산 밑 전망대에서 바라 본 야시골 전경

산양 스포츠파크

맨 뒤 좌로부터 연화도, 우도, 추도, 욕지도

12시방향 곤리도와 2시방향 추도 그뒤 두미도

용초도, 비진도,매물도

금난초

꽃이름 찿는다고 인터넷을 뒤젖다

꿀풀과의 골무꽃

외지에서 미륵산을 찿아오는 등산객들이 산행 들머리로 선택하는 구,산양읍사무소 뒷길

이슬비가 내리기 시작한 가운데 우리 일행은 달아전망대로 내려서지 않고 1.9km를 더 진행하여 봉전마을로 하산하여 미륵탄산목욕탕으로 갔었고,

사월초파일, 어린이날 등 징검다리 연휴로 인하여 통영시내가 외지에서 온 관광차량들로 인하여 정체가 심해 목욕을 마치고 지인을 불러 용화사광장으로 갔다가 우리가 타고 간 차를 회수하여 통영대교에서 평인일주로로 오다가 평림구장 부근에 있는 백숙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교통소통이 원활해 질 즈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