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돗토리현 여행

제3일(토)주조 견스이(元師)견학

버팀목2 2018. 2. 1. 07:16

제3일(토) 주조 견스이(元師) 견학 등 관광

05:00경 호텔내에 있는 목욕탕으로 가서 온천욕을 하고는

08:00경 호텔 식당에서 아침 식사를 하고 전용버스로 돗토리로 이동하여

돗토리 사구 입구에 있는 현지 식당에서 4단 찜정식으로 점심을 먹었고

당초 계획은 식당에서 운용하는 리프트로 사구로 이동할 계획이었으나

폭설로 인하여 리프트 운행이 중지되어 전용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돗토리 사구 주차장에 도착하여 눈보라속에서 사구를 둘러 보았습니다

4단찜 정식

돗토리사구 가는 길

사구 관광을 마치고 전용버스로 쿠라요시로 이동하여

1848년 창업한 겐스이(元師) 주조를 견학하였습니다

¥3.780 일본 전국 신주 감평회에서 금상을 받은 술

쿠라요시의 상징인 우쓰부키 산의 정기와 다마가와 강을 따라

1848년부터 술을 만들어 온 겐스이는

격자무늬 창이 남아 있는 아련한 기억속의 정겨운 마을 풍경속에 자리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메이지 시대 말기까지는 『아사히 마사무네(旭正宗)』라는 이름이었지만

1907년 동궁(훗날 다이쇼 천황) 행렬 방문시 수행했던

도코 헤이하치로 해군 장군이 1913년【겐스이,元師】라는 칭호를 내린것으로

겐스이로 개칭하게 되었다고 하며

현재 주조는 정비된 환경으로 이주하여

대대로 내려온 기법을 지켜 나가고 있으며

무엇보다 자연의 혜택을 귀중하게 여기고 깊은 여운이 남는 맛과 향기의 술을 생산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술 공장 견학을 마치고는

돗토리현 특산물인 20세기 배 기념관에 들러 관광을 즐기고는

홍등가

요나코로 이동하여

과자의 성 고토부키성에 들렀고

마지막 행선지인 사카이미나토로 이동하여 면세점 쇼핑을 마치고는

17:00경 출국수속 및 승선을 마치고

19:00경 사카이미나토에서 동해항발 출항을 하여

선내 식사와 다음 날 09:00경 동해항에 도착할때 까지 휴식을 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