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산 산행

버팀목2 2012. 7. 11. 17:13

후지산 그리고 동경 3박4일

출발일시 및 장소

2012. 7. 5. 07:30 통영시 무전동 롯데마트 앞

가는 곳

일본 후지산(富士山), 동경관광

일정(3박4일)

첫째 날

08:50 부산 국제공항 국제선 2층 집결

10:50 동경향 부산출발(에어 부산)

12:55 나리타 국제공항 도착

가와구찌 이동 호텔에서 온천욕

셋째날

08:00 호텔 조식후 하꼬네로 이동

우천과 호우로 아시호수 유람선 관광 생략

모리노유 온천욕후 동경으로 이동

신주쿠 번화가, 신도청 전망대, 레인보우 브릿지, 도요타 쇼룸, 불고기 부페 식사후 나리타로 이동 호텔 투숙

넷째날

08:00 호텔 조식

나리타 신승사 관광후 나리타 공항 이동

13:55 동경 출발

16:15 부산도착

산행 주관

통영사랑산악회

참석인원

36명

아침 7시 후쭐근 내리는 빗속을 바쁜 걸음으로 롯데마트 앞을 향해 걸었다

오랫동안 기대해 오던 후지산 산행을 떠나는 날이다

날씨는 비가 와도 개의치 않는다

휴가 결재 과정부터 신경이 쓰여 왔던터라 마냥 날아가는 기분이다

며칠전부터 사무실 직원들이 인터넷에 후지산이 폭발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난리였지만

그것 또한 신경쓰지 않는다

징후를 보였다면 여행사에서 어떤 조치가 있었을 것이고

일본 정부에서도 입산통제를 하든지 했을 것인데 떠나는 이 순간까지 아무런 통보가 없었으니까

난 후지산으로 간다

나리타 공항에서 입국수속을 마치고 나오면서 더디어 일본에 도착한 감을 느낀다

일본에서 체류하는 동안 우리 일행이 사용할 버스다

가이드가 버스안에서 무슨 건물이라고 소개를 했는데 메모를 놓쳤다

애당초 계획엔 나리타 국제공하에서 동경으로 이동하여 신주쿠 번화가와 동경 도청전망대에서 야경을 관광할 예정이었으나

변경되어 후지산으로 바로 간단다

가면서 버스안에서 후지산을 담았다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는 마지막 종착지 5합목 풍경이다

5合目이란 내 식으로 이해한다면 5부 능선으로 해석하면 될까?

후지산 정상이 3,776m인데 산행출발지인 여기가 2,305m이다

5합목에서 우리 일행 숙소가 있는 7합목으로 이동중이다

한국에서는 등산로(登山路) 인데 일본은 登山道로 표기하고 있다

여기서 후지산 정상까지 5.2km, 355분이 소요된다는 이야기다

대마도도 마찬가지 였지만 후지산도 한국 사람이 많이 찿는 곳인 모양인지

아님 국격이 향상되어서 일까?

안내판이 일어, 영어, 한국어로 표기되어 있다

후지산은 화산석으로 되어 있어 흘러 내림을 방지 하기 위해 등산로 주변에 설치된 받침목이다

1시간40분여를 걸어서 우리 일행이 쉴 산장이 위치한 7합목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산장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 산장내 걸어 둔것을 담았다

7합목에서 바라 본 북알프스 모습인성 싶다

산장에서 제공되는 저녁식사다(카레밥)

산장에서의 밤은 깊어가고

산장에서 캔 생맥주 1개(355ml) 600엔에 팔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