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방

2021.10.23(토)

버팀목2 2021. 10. 23. 06:11

2021.10.23(토) 맑음

모닝콜을 05:30과 06:00에 해 두었는데,

모닝콜이 울리기도 전에 잠이 깼습니다.

주방에서 집사람이 먼저 일어나 내가 주문한 한치 숙회와 점심때 먹을 컵라면에 사용할 물을 끓여 보온병에 넣어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그걸 준비하느라고 달거락 거리는 소리에 잠이 깬 것 같았습니다.

여튼 세수하고 다시 한번 짐들을 챙겨보고 배낭 두 개에, 배낭 속에 들어가지 않는 디백은 들고 가기로 하고 06:30경 집을 나서면서 온정 택시를 불렀습니다.

출발지인 청구광장에 도착하니 두 사람이 내보다 먼저 도착해 있었고 이어서 속속 나머지 인원들도 도착하여 12인승 스타렉스 지붕 위에 짐들을 적재하여 07:30경 출발하였고,

동명휴게소에서 단체로 김치찌게와 순두부를 반반씩 주문하여 각자 취향에 맞은 것을 선택하여 아침 식사를 하였고 순조롭게 청송 소재 주왕산 국립공원 상의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그곳은 명승지라서 그런지 추정 방문객 1만명인데 그중에서 0.1%인 약 100명이 산행이고 나머지는 대전사, 주왕암, 주왕굴, 용추  폭포, 절구 폭포, 용연 폭포까지 왔다가 되돌아가는 관광객들이었습니다.

올해는 갑자기 추위가 닥치는 통에 단풍이 채색되기 이전에 서리가 내려 나뭇잎들이 말라 버리는 현상을 보였기에 올해 단풍 구경은 그야말로 허탕이었습니다.

산행마치고 용전천 강가 무료 캠핑촌에 자리를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