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2023.02.04(토) 북병산

버팀목2 2023. 2. 5. 12:28

북병산(471.8m)

 

북병산 정상석에는 465.4m

 

2023.02.04(토) 07:30 집을 나서서 무전동 콩나물국밥집으로 달렸다.

콩나물국밥집이 거의 만석이다.

 

겨우 1인석 빈자리를 찾아 앉았다.

김치콩나물 국밥(6,500원)을 주문하여 반쯤 먹고는 시계를 보니 07:50이었다.

미련을 남기고 자리를 박차고 일어섰다.

 

롯데마트 앞에 도착하니 RV 차량 1대와 검은색 처음 보는 현대 승합차 1대가 정차하고 있었다.

2대 모두 우리 일행 차량이었다.

이어서 도착한 구 대장 차량과 승합차에 분승하여 북병산 소동고개로 향했다.

 

차량 1대는 하산 지점인 소동고개에 주차를 해두고 들머리인 망치고개로 가서 고갯마루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하니 찬바람이 세차게 몰아닥친다. 정신이 없다.

 

그렇게 산행이 시작되었다.

 

▣ 산행 코스 :  거제지맥 망치고개 ~ 전망바위 ~ 북병산 정상 ~ 사각정자 삼거리 우틀(좌틀 심원사) ~ 삼거리 우틀(좌틀 새밭골 농원)~ 사거리 직진(좌틀 새밭골 농원, 우트라 망양마을) ~ 363봉, 갈림길 좌틀(직진 망양, 구조라)~ 갈림길 직진 (우틀 지세포) ~ 365봉~ 번송치(소동고개).

 

※ 거제지맥 3구간 배합재~학동고개(도상 15.5km) 중 일부 구간

 

▣ 거리 및 소요 시간 : 약 7km, 3시간.

 

망치고개 들머리

 

전망대로 오르면서 뒤돌아 보면 망치고개를 지나 거제지맥  학동고개로 이어지는 능선길.

 

 

 

 

 

자동차야외극장(거제연육교자동차극장)이 있는 구천마을이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선자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북병산 정상.

 

발아래 망치마을과 구조라 해수욕장 앞 윤돌섬, 외도와 내도, 공곶이, 우측 끝단은 해금강이다.

 

뒤돌아 보니 명품 소나무가 있었다.

 

전망대에 혼자 남아 젖은 상의 속옷을 갈아입는 사이 일행들은 정상에 벌써 도착했다.

 

북병산은 소사나무 군락지다.

 

뒤돌아 보니 학동고개를 지나 가라산까지 거지지맥길이다.

 

 

 

 

새밭골 농원 모습.

 

 

 

 

오늘 산행을 마무리하는 날머리인 소동고개에서 도로를 건너 이어지는 거제지맥길에는 옥녀봉(555.5m)이 버티고 서 있었다.

 

돌아오는 길에 동부면 산양마을 포식정에 미리 예약해 둔 옻오리 백숙으로 하산주 겸 늦은 점심으로 2월 정기산행을 마무리했다.

9일에는 1박 2일로 제주 한라산이 기다리고 있다.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