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2019.04.03(수) 대금산

버팀목2 2019. 4. 4. 09:51

대금산(437.5m)

06:00경 눈을 뜨고는 양치질만 하고는

옷을 주섬주섬 챙겨 입고는 북신 제1투표구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내 보다 먼저 온 사람들이 서넛 있었고

대체로 한산한 편이라 금새 투표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와서

호박죽으로 간단한 아침식사를 마치고는 어제 가려다가 못간 거제 대금산으로 달려 갔습니다.

오늘은 혼자인지라 최단거리 구간을 선택했습니다

연초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율천마을 임도주차장에 도착하니

승용차 3대가 주차되어 있었고

주차장은 정비가 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간이화장실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구간은 대여섯번의 대금산 산행이 있었지만 이번이 초행길입니다

모두들 봄이라고는 하지만 4월 초순의 산행 초입은 쌀쌀했습니다

진달래 군락지까지 임도(1.4km)가 개설되어 있어 쉽게 오를 수 있었고

일행없이 세상만사 제쳐두고 혼자 걷는 산행길도 나름대로 좋았습니다

먼저 온 산객들이 더러는 하산하는 이도 보였습니다.

샘터란 팻말보고 달려 가 보았지만 저곳은 마을 주민들의 상수도 수원지였습니다

작년에는 명동에서 승용차로 벗꽃이 활짝핀 임시주차장까지 올라 왔었는데...

나중에 하산하면서 보니 입구에 공무차량외출입금지란 표지때문에 진짜 그런줄 알고

율천 임도에서 올라 와 보니 많은 차량이 저곳에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바위 위에서 커플 티를 입고 와서 여자를 모델로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평일임에도 인근에서 진달래 최대 군락지 명성탓으로 제법 이른 시간이지만

저 아래 진달래 축제가 열렸던 곳에 제법 많은 사람들이 눈에 띄입니다

내가 올라 갈땐 몇대 밖에 없었는데 10시경 내려와서 보니 만차였습니다

이곳으로 승용차로 오르면 진달래 군락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